반응형



연수중에 사용할 노트북이 필요해서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구입한 LG전자 올데이그램 (gram) 14인치 (14ZD970-GX30K) 이다. 6월에 구입했으니 5개월 정도 사용했다. 노트북이 저렴할 줄 알았는데, 이것저것 욕심을 부리니 자동차마냥 가격이 한없이 올라가 버려서 구입 가격을 줄이고자 욕심을 조금 버리니까 살게 이거밖에 없더라 ㅜㅜ


- 가격은 백만원 이하로 하자. (가장 중요)

- 오랜만에 하나 장만하는데 수명이 길었으면 좋겠다  (집 PC가 오래되서 노트북을 메인으로 사용하자)

- 그러니 CPU는 인텔코어 i 시리즈(카비레이크)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? 

  (i5, i7로 가고 싶었으나 CPU에 상관없이 노트북은 수명이 5년정도는 주변의 의견으로 i3로 정리)

- 한번 충전으로 전원선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.

- 깔끔한 디자인이면 좋겠다.

- 크기는 13인치는 작아보이고 15인치는 너무 커 보이니 14인치가 적당하겠다.

- 자주 들고 다닐 수 있게 가벼웠으면 한다.

- 해상도는 1920x1080 .


이렇게 해서 장만했는데, 구린 집 PC보다 훨씬 빠르다보니 집에서도 노트북 가지고 노는게 취미가 되었다. (이 글도 노트북으로 작성 중이다.) 와이프도 올해 제일 잘 산 제품이라고 하는데, 이건 이 노트북을 말하는게 아니라 노트북 자체를 말 하는 것이리라.



비교대상이 없어서 장단점을 말하기가 힘들긴 한데, 


뚜렷한 장점은

- 배터리가 정말 오래간다. 

  (완충 후 23시간이라고 광고를 하는데, 무난하게 10시간 이상은 사용 가능하다. 카페 갈때 노트북과 마우스만 챙기니 편하다.)

- 가볍다. (970그램이라 가방에 넣고 다녀도 부담이 되지 않는다.)

- 아직은 성능이 빠릿빠릿하다.


단점은

- 스피커는 정말 아닌 것 같다. 소리에 관대한 편인데 들을 수 없는 소음이 나와서 그냥 끄고 쓴다.

- 터치패드가 안 좋다는 얘기가 많던데, 원래 터치패드를 불편해 해서 항상 Off 하고 마우스를 사용한다.

- 키보드가 손에 쫙쫙 붙지 않는다. (키보드는 저가형도 잘 사용하는 편이라 많이 불편하지는 않다.)


아직은 문제스러운 건 없고, 오래 사용할 수 있기만을 바라는데, 항상 실행되어 있는 많은 보안프로그램 때문에 짜증이...



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