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예전에 성인 아토피가 생겨서 한동안 고생을 한 적이 있다. 그 결과 완전 민감성이면서 건성 피부가 되어 버려서 로션도 트러블이 생겨서 함부로 사용하지 못했다. 아토피가 심했을 때는 세타필이나 피지오겔 같은 정말 순한 로션을 사용했는데, 어느정도 좋아지고 나서는 여러 화장품을 테스트해보고 트러블이 안 생기는 랩시리즈(LAB Series)로 바꿨다. 그러고 보니 랩 시리즈를 사용한지도 10년이 넘은 것 같다. 


랩시리즈가 어느정도 고가이다 보니, 내가 구입할 때는 항상 면세점을 이용한다. 면세점 회원가에 적립금 신공을 발휘하면 어느 정도 리저너블한 금액을 지불하고 구입할 수 있다.


평소에는 워터 로션(Rescue Water Lotion)과 함께 기본 로션(Daily Moisture Defense Lotion SPF15)을 사용하고, 밤에는 샤워를 한 후 나이트 리커버리 로션(Night Recovery Lotion)을 사용해왔다. 해당 제품들이 순한 편이라 아토피가 있는 사람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기본적인 썬크림 기능도 하니 무난하게 사용 할 수 있다.


그러나, 요즘같이 건조해지는 겨울에는 기본 로션으로는 건성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지 못해서 외부 활동을 하면 피부가 뻑뻑해지고 경직되어서 스트레스를 받기 십상이다. 그래서 나이트 리커버리 로션으로 어느 정도 버텨봤는데, 요즘 이 화장품이 면세점에서 보이지가 않아서 다른 제품을 찾아서 사용해 봤다.

 




아토피 재발의 두려움 때문에 랩시리즈를 벗어나지 못하다 보니, 이 브랜드 내에서 이 겨울을 촉촉하게 보낼 화장품을 찾은 결과  Age Rescue Water-Charged Gel Cream 을 구입했다. (랩 시리즈는 새로운 제품을 내면서 가격을 계속 올리고 있다. ㅜㅜ) 랩시리즈는 이것보다 더 상위 라인도 여러개 있는데 내가 범접할 수 있는 가격은 아니다. :<


이 크림은 주름개선의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되어 있는데, 한번 바르면 번들거리지 않으면서도 촉촉함이 잘 유지되어 피부의 뻑뻑함이 생기지 않아서 하루 종일 편하다. 그래서 요새는 기본 로션을 안 바르고 이 녀석을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고 있다. 용량이 50ml, 97ml 2가지가 있는데, 가격이 큰 용량이 작은 용량의 1.5배 정도라 계속 사용할거면 큰 용량을 사는게 좋겠다. 당연히 면세점가로 말이다.


요즘 이렇게 계속 월동준비 중이다. ^^

 




반응형

+ Recent posts